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김인식 기자 기사입력  2019/11/30 [01:24]
고학찬 전)예술의전당 사장(차관급) 2019 한류힙합문화대상 대회장을 맡아 성료.
24일 오후 서울 서초구 양재동‘The K-art Hall’에서 진행된 한류힙합문화대상은 고학찬 전)예술의전당 사장(차관급)님이 대회장을 맡아 시상식이 성황리에 끝났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라인 구글+ URL복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제언론인클럽/국제인터넷뉴스=김지혜 기자>국제 IOC 위원회가 오는 2024년 프랑스 올림픽에서 브레이크 댄싱이 잠정적 정식 종목 채택 발표만을 남겨두고 있는 가운데 힙합인들의 축제 ‘2019 한류힙합문화대상 시상식(KOREA HIPHOP FESTIVAL K-HIPHOP AWARD)’이 오는 24일에 열렸다.

▲ 고학찬 대회장(전, 예술의전당사장) 2019한류힙합문화대상 축사를 진행하고 있다. / 사진제공 사단법인 한국힙합문화협회 

올해로 7회를 맞이하고 있는 한류힙합문화대상 시상(대회장: 고학찬, )예술의전당 사장)’은 한국적 힙합문화의 우수성을 세계시장에 알리며, 한국 힙합문화의 건강함을 지속하고자 매년 탁월한 힙합 아티스트들에게 수여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또한,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힙합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꿈을 심어주고 문화의 건전성을 통해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기 위한 목적을 갖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는 사단법인 한국힙합문화협회 회장 대상, 서울특별시 시장 특별대상이 수여되며,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 상 부문,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상 부문,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상 부문 등 각 분야별로 탁월한 활동과 특히, 대한민국의 국가브랜드를 전 세계에 널리 전파하며 위상을 드높여온 아티스트들을 격려하였다.

K-HIPHOP문화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이종원 조직위원장은 이번 시상식은 힙합 아티스트들의 한 해의 결산 시상식이 아닌 힙합 아티스트들과 K-pop아티스트, 관객이 함께 즐기는 시상식이라며 한국 힙합문화가 전 세계에 다시한번 위상을 떨친 아티스트들에게 격려의 장이며, 관객들에게 즐거운 자리를 만드는 최고의 시상식이 되도록 준비하였다라고 했다.

▲ 이종원 조직위원장, 트로트가수 윤태화 표창장 수상후 고학찬 대회장(전, 예술의전당사장), 한국힙합협회 김승기사무총장과 기념사진 촬영하고 있다 / 사진촬영 김인식 기자 

이어 조직위원회 이종희 집행위원장은 올해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대상 후보자들의 경쟁이 예상되고 있다선정위원들은 수학능력고사 문제출제자처럼 거의 숙식을 같이하며 논의를 했지만, 대상 수상자 및 각 분야 수상자를 선정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다라고 하였다.

조직위원회 조정일 문화예술위원장은 한국 힙합은 세계 최고의 실력과 권위를 가지고 있고, 문화예술 가치로는 이미 세계 수준을 넘어섰다면서 한류힙합문화대상은 세계에 자랑하는 힙합 실력자들이 모여 축제 한마당을 펼치는 무대이며, 국내 유일의 시상식이기 때문에 시상식에 참여한 관계자분들과 관객분들은 힙합으로 국가 브랜드를 세계에 알린 아티스트들에게 많은 격려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이번 시상식도 올 한 해를 빛낸 아티스트들이 상을 받는 영광의 자리와 함께 힙합공연이 진행되어 힙합을 사랑하는 많은 팬들이 함께하였던 자리였으며, ‘한류힙합문화대상 시상식은 힙합인들의 한 해를 마무리하는 자리로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0월까지 힙합 분야에서 위상을 떨치고 힙합을 알리기 위해 노력한 아티스트들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시상식과 동시에 힙합페스티벌의 콘셉트로 아티스트들의 무대가 함께 이어갈것이라고 했다.

▲ 한류힙합문화대상 이종희 집행위원장 가운데 기념사진 촬영하고 있다. 사진촬영 김인식 기자 

그동안 한류힙합문화대상에 제이블랙&마리, 팝핀현준, 진조크루(JINJO CREW), 산이(SAN-E), 홍텐(HONG10), 다이나믹듀오(DYNAMIC DUO) 등 아티스트에게 상이 주어진 바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라인 구글+ URL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광고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다국어번역
영어 일본어 중국어
광고
'우아한 가(家)' 김진우, 독하다 못해 악해지는 이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카드뉴스 ♣
안산시 생명사랑센터 ‧ 한국철도공사 안산관리역, ‘생명존중을 위한 상호업무협약’체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