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울산시청사 전경 [자료=울산시]  © 박정우 기자

 

울산시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 기반 강화를 위한 ‘2020년 사회적경제기업 사업 개발비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 사업 개발비 지원사업은 ▷신청 접수(1월 20(월) ∼ 2월 5일(수) ▷서류 검토 ▷전문심사위원회 심사 등을 거쳐 2월 중 지원기업 선정 및 지원 금액이 결정된다.

 

울산시는 올해도 역시 기업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도록 지표를 정량화하고, 기업 운영 및 제품 혁신성 등 사회적 가치평가 지표(SVI)를 심사 항목에 포함했다.

 

공모 지원 자격은 울산시에 사업장이 소재한 사회적기업,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법인) 등 사회적경제기업이다.

 

연간 지원 한도는 사회적기업은 1억 원 이내, 그 외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및 자활기업(법인)은 5,000만 원 한도이다.

 

사업 개발비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육성을 위한 ▷브랜드(로고), 기술개발 등 연구개발(R&D) 비용 ▷시장 개척을 위한 홍보·마케팅·부가서비스 개발 ▷제품의 성능 및 품질 개선 비용 ▷신규 사업 진출 및 전략적 사업 모델 발굴 비용 등으로 사용 가능하다.

 

인건비·관리운영비·자본재 구입 등의 항목으로는 사용할 수 없다.

 

사업 참여 희망 기업은 오는 2월 5일까지 사회적기업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되고, 관련 상담은 고용노동부 지정 사회적기업 권역별 통합 지원기관인 (사협)울산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 개발비 지원사업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 및 성장을 지원하고, 사회적경제기업이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수익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울산시는 1월 22일 오후 2시, 울산전통시장지원센터 4층에서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를 개최해 신청 자격, 구비 서류 및 사회적기업 통합정보시스템 활용 신청 방법 등을 상세하게 안내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부산.경남지회 중앙본부 지부장
paradise041@naver.com
국제언론인클럽뉴스 기자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2020년 사회적경제기업 사업 개발비 지원사업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다국어번역
영어 일본어 중국어
과학적이고 중장기적인 부산만의 차별화된 수산정책 선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