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국기동취재본부=국제언론인클럽뉴스) 신종삼 기자=부천시는 미세먼지를 줄이고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기자동차 구매 시 1대당 최대 1,320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 사진=부천시청전경  © 신종삼기자

  

지원 대상은 202011일 이전부터 부천시에 주민등록을 한 18세 이상 시민, 법인, 단체 등이며, 동일 개인이 의무운행 기간인 2년 이내에 2대 이상의 차량을 구매한 경우에는 보조금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배출가스 5등급에 해당하는 경유 차를 폐차하거나 오정산업단지에 입주한 기업(법인) 또는 재직자가 전기자동차를 구매하는 경우에는 부천시에서 지원하는 최대금액인 1,320만 원과 별도로 추가로 2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시민은 전기차 판매점(대리점)을 방문하여 구매 계약을 체결한 후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판매점은 보조금 신청서 및 증빙 서류를 환경부 저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http://www.ev.or.kr/ps)에서 접수하면 된다.

 

전기자동차 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홈페이지 공고문, 게시판, 환경부 저공해차 통합정보 누리집(https://www.ev.or.kr)을 참고하거나 미세먼지대책담당관 대기관리팀(032-625-3156)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전기자동차는 배출가스 및 소음이 없으며, 연료비도 절감되고 미세먼지 저감에 효과가 있으니 많은 시민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전국기동취재본부장

제보메일 : sam2449@naver.com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다국어번역
영어 일본어 중국어
네파, 운동복 틀 벗어나 트렌드로 자리매김한 레깅스 선보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