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회복지법인 한길, 아산사회복지재단 발달장애 지원사업 선정!

복지인프라와 전문인력이 부족한 지역에 적합한 농촌맞춤형 발달장애인지원센터 운영

 

사회복지법인 한길(이사장 한창섭)2017 아산사회복지재단 발달장애 지원사업에 선정 되어 농촌맞춤형 발달장애인지원센터 모델 연구 사업을 수행한다.

매해 1억원씩, 3년에 걸쳐 3억을 지원 받는 본 사업은 복지인프라와 전문인력이 부족한 안성시에 발달장애인 복지분야의 적합한 전달체계 모형을 제안 하고자 한다.

 

사업의 내용은 안성시 거주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욕구조사와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지역 내 복지자원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권역별 현장전문가 워크샵 진행, 지역 내 발달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는 캠페인 등을 운영 한다.

 

한창섭 이사장은 그동안 한길은 발달장애인이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교육, 복지, 고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해 왔다. 이번 아산사회복지재단에 선정 된 것 역시 그간의 행보들이 큰 보탬이 된 것으로 판단 된다. 농촌맞춤형 발달장애인지원센터 모델 연구사업을 통해 안성시에서 단 한번도 진행된 적 없는 발달장애인 대상 욕구 조사와 복지자원 이용 현황 등을 파악하고 지역에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 또한 본 법인의 산하기관 뿐 아니라 지역의 타 기관과 연대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 밖에도 한길은 무화과 생산 및 라벤더 허브티, 라벤더 섬유탈취제 등 다양한 농산물과 가공품을 생산하여 발달장애인의 자립에 힘쓰고 있다.

 

문의: 사회복지법인 한길 송부연 사업팀장 (070-4550-7973)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다국어번역
영어 일본어 중국어
김종국이 가족을 위해 선택한 칼로바이 ‘라이프 프로틴’ 홈쇼핑 완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