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김진수 기자 기사입력  2019/08/20 [08:56]
동작구, 여름방학 체험행사 신나는 여름! 즐거운 여름! 실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라인 구글+ URL복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제언론인클럽뉴스=김진수 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아동‧청소년의 신체활동 증진을 통한 비만율 감소를 위해 오는 23일(금)까지 여름방학 체험행사 ‘신나는 여름! 즐거운 여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현충근린공원 서달산 자연생태학습장에서 「자연에서 만나는 오감체험」을 주제로 마련된다.
 
기간 중 하루 1회 총 4회에 걸쳐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하며, 관내 지역아동센터 7개소 아동 100여 명이 참여한다.
 
프로그램은 동작구 숲해설사 2명의 지도로 ▲서달산 피톤치드길 걷기 ▲천연소재로 태극기 손수건 만들기 ▲곤충 관찰하기 ▲생강나뭇잎 미각 체험 등 다채롭게 구성된다.
 
한편, 지난해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 발표한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비만통계자료집’에 따르면, 아동·청소년 비만율은 2007년 11.6%에서 2017년 17.3%로 5.7%p 증가했다. 이는 신체활동 감소와 부적절한 식습관 등이 원인으로 나타났다.
 
이에 구는 늘어나는 아동‧청소년 비만인구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자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 비만예방 프로그램 참여아동을 대상으로 동작구체육회, 보건소 등과 연계한 통합적 비만예방관리 프로그램을 11월까지 상시 운영한다.
 
▲음악줄넘기, 방송댄스 등 신체활동 ▲아이들에게 주 2회 신선한 과일을 제공으로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돕는 영양교육 ▲아동의 정신건강 선별검사를 통한 스마트폰·인터넷 중독 예방 및 심리치료 등 사회성증진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또한, 구는 오는 8월말까지 동작구보건소에서 복지시설 및 지역아동센터 아동 500여 명을 대상으로 기초검사, 당뇨·간질환 등 생화학검사, 혈액검사, 방사선 흉부촬영 등 ‘취약아동 건강검진’도 진행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기획과(☎820-1424)로 문의하면 된다.
 
임종열 보건기획과장은 “이번 체험활동으로 아이들이 자연과 함께 하며 신체활동에 흥미를 높이고, 올바른 건강습관을 형성하길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체험활동을 마련해 아동·청소년들의 비만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라인 구글+ URL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광고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다국어번역
영어 일본어 중국어
광고
'우아한 가(家)' 김진우, 독하다 못해 악해지는 이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카드뉴스 ♣
안산시 생명사랑센터 ‧ 한국철도공사 안산관리역, ‘생명존중을 위한 상호업무협약’체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