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김주호 기자 기사입력  2019/10/17 [09:48]
우리 아이들을 위한 건강 한마당 축제!
부산시, ‘2019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식품안전지식 경진대회’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라인 구글+ URL복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2019 부산시장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식품안전지식 경진대회 홍보 포스터  © 김주호 기자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19일 오전 9시 신라대학교 미래항공융합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19년 식품안전 지식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지역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식품안전 지식경진대회는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생활 실천 문화를 확산하고,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올바른 식품안전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대회에서는 ▲어린이 올바른 식습관 유시시(UCC) 공모전 ▲도전! 어린이 건강 키움 골든벨 퀴즈대회가 진행된다.


유시시(UCC) 공모전에는 예선을 통과한 30개 팀이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올바른 식습관에 대한 주제로 맞붙는다. 상은 ▲대상(부산시장상) 1팀을 비롯해 ▲최우수상(부산시장상) 3팀 ▲우수상(부산시장상) 3팀 ▲건강상(부산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상) 3팀 ▲아이디어상(부산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상) 3팀 ▲장려상 16팀으로 총 30팀에게 수여된다.


또한, 본선에 진출한 작품들은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위한 영양·위생 등 교육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어린이 골든벨은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위생·영양 퀴즈대회로 영유아 건강과 위생관리 등 영역에서 문제가 출제된다. 퀴즈에는 부산지역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등록된 어린이급식소 관계자 100명이 참여하며 대회 결과에 따라 ▲최후의 1인에게는 대상(부산광역시장상)이 ▲준우승자 1명에게는 우수상(부산광역시 영양사회장상)이 주어진다. 4명에게는 ▲특별상(부산유치원연합회회장상·부산어린이집연합회회장상)도 수여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식생활 문화를 확산하고, 종사자들에게는 식품안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우리 사회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올바른 식생활로 건강하게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라인 구글+ URL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광고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식품안전지식 경진대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다국어번역
영어 일본어 중국어
광고
'우아한 가(家)' 김진우, 독하다 못해 악해지는 이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카드뉴스 ♣
안산시 생명사랑센터 ‧ 한국철도공사 안산관리역, ‘생명존중을 위한 상호업무협약’체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