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김주호 기자 기사입력  2019/11/19 [09:15]
부산시, 전국 최초 ‘아동의 날’ 지정!
제1회 아동의 날 기념식 및 아동 100인 정책토론회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라인 구글+ URL복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부산시 시장 오거돈(자료=부산시)  © 김주호 기자

부산시(시장 오거돈)가 ‘아동친화도시’를 위해 한 걸음 더 나선다!


부산시는 전국 최초, 매년 11월 셋째 주 수요일을 ‘부산광역시 아동의 날’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제1회 기념식은 내일(20일) 오후 5시 30분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부산시는 올 5월 2일, 전국 광역시 최초로 유니세프의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고, 그동안 아동이 행복한 도시,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는 아동친화도시를 실현하기 위해 아동권리보장단과 아동·청소년참여예산활동단을 운영하는 등 노력해왔다.


기념식은 아동들이 직접 준비한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모범아동 및 아동친화도시 조성 유공자 표창 ▲아동권리헌장 낭독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지는 2부 행사에서는 굿네이버스부산울산경남본부와 함께, 아동 100인이 참여하는 ‘아동 100인 정책토론회’가 진행된다. 정책토론회에서는 ‘아동친화도시 부산, 우리는 이렇게 놀고 싶어요’라는 주제로 입시 위주의 교육에 지친 아동들에게 놀이와 놀 권리에 대해 다양한 의견들을 들어보고, 향후 부산시 아동친화도시 정책에도 반영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제1회 부산광역시 아동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아동의 날을 시작으로 모든 아동들이 자신의 권리를 알고, 또 그 권리가 존중받는 지역사회가 되도록 앞으로도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해 많은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라인 구글+ URL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제1회 부산광역시 아동의 날 기념행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다국어번역
영어 일본어 중국어
광고
'우아한 가(家)' 김진우, 독하다 못해 악해지는 이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카드뉴스 ♣
안산시 생명사랑센터 ‧ 한국철도공사 안산관리역, ‘생명존중을 위한 상호업무협약’체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