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송세인 기자 기사입력  2019/11/29 [18:37]
올해 부산의 최고 장인을 소개합니다!
부산시, 2019년 부산광역시 최고장인 선정결과 발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라인 구글+ URL복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부산시 숙련기술인의 날 인증서 수여, 개발장려금 1,000만 원 지급 [자료=부산시]  © 송세인 기자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2019년 부산광역시최고장인’으로 요리직종 이경희 대표 등 7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부산광역시 최고장인’ 선정은 올해 2회째를 맞이하며 지역 산업현장에서 15년 이상 종사한 실력과 덕망을 갖춘 숙련기술자 중에서 산업기술발전에 크게 기여한 우수 기능인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부산광역시 최고장인’은 기계설계 등 36개 분야 90개 직종에서 선정하며, 공예 분야 7개 직종은 별도로 선정한다.


올해 부산시 최고장인은 ▲요리직종 이경희 이경희손맛 대표 ▲제과제빵직종 김문국 파밀리아제과점 대표 ▲자동차정비직종 황성일 기아자동차 부산서비스센터 기술선임 ▲한복생산직종 이덕순 한국복식연구소 대표 ▲미용직종 양철기 유림프로헤어 대표 ▲건축시공직종 박건훈 인덕건재 인테리어팀장 ▲기계정비직종 김영진 한국특수형강㈜ 계장 등 7명이 선정됐다.


지난 10월 18일부터 11월 11일까지 공모를 통해 8개 직종 12명이 신청하였으며, 신청인에 대해 1차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2차 현지실사를 실시하였고 최종 최고장인선정심사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최고장인 7명을 최종 선정했다.


최고장인에게는 부산광역시 최고장인 칭호를 부여하고 인증서 및 인증패를 수여하며 개발장려금 1,000만 원(연 500만 원씩 2년간)을 지원할 계획이며, 인증서는 오는 12월 23일 숙련기술인의 날에 전달할 예정이다.


부산시 이수일 일자리창업과장은 “부산광역시 최고장인 선정은 숙련기술인이 실질적으로 우대받는 사회풍토를 조성하고 긍지와 자부심으로 지역사회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숨은 숙련기술인 발굴에 최선을 다하여 지역경제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송세인 기자
ksrb20@naver.com
소속:부산지회_부산중앙본부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라인 구글+ URL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광고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2019년 부산광역시최고장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다국어번역
영어 일본어 중국어
광고
'우아한 가(家)' 김진우, 독하다 못해 악해지는 이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카드뉴스 ♣
안산시 생명사랑센터 ‧ 한국철도공사 안산관리역, ‘생명존중을 위한 상호업무협약’체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