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김진수 기자 기사입력  2019/01/14 [11:10]
영등포구, 2018 한 해 각종 평가서 총 56개 수상, 인센티브 47억 확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라인 구글+ URL복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지난 한해 각종 대외기관 평가에서 우수한 행정 능력을 인정받았다.

구는 2018년 한해 총 56개 평가 분야에서 수상하며 47억 원의 재정인센티브를 확보했다. 2017년 45개에서 11개가 늘어난 성과다.

구체적인 수상내역은 시․자치구 공동협력사업 11개 전 분야 수상을 비롯해 서울시 20개 사업, 정부기관 19개 분야, 언론 등 외부기관 6개 분야 등이다.

특히 구는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의 민선 7기 시작과 함께 인사혁신, 청렴․반부패, 일자리․사회적경제, 소통 등의 분야에서 큰 성과를 거두면서 영등포 행정의 우수함을 널리 알렸다.

먼저 인사혁신 분야에서는 ‘직원과 소통하는 투명한 인사전보시스템 구축’으로 서울시 자치구 중에는 유일하게 ‘지방인사혁신 경진대회’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또한 효율적인 인사운영과 능력중심의 교육훈련 등을 꾸준히 추진한 결과 2006년에 이어 교육부와 인사혁신처로부터 ‘2018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재인증 받았다.

청렴․반부패 분야의 성과도 두드러졌다. 감사원에서 실시한 자체감사활동 평가에서 2017년보다 한 등급 상승한 최고등급(A등급)을 받은 데 이어 ‘블록체인 기반 제안서 평가시스템 구축’으로 ‘서울시 반부패 우수사례’ 공모에서 최우수상을 거머쥐며 신뢰받는 청렴 영등포의 명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또한 부가가치세 특정감사 분야의 성과를 인정받아 ‘감사원 우수 자체 감사 콘테스트’ 우수상을 수상했고 국민권익위원회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결과에서 종합청렴도 2단계 상승의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였다.

특히 지역 특성에 적합한 사회서비스 일자리창출과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한 노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으며 ‘지역복지사업 평가’에서 사회서비스 일자리창출 분야 최우수상, 사회적경제 활성화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도 우수상을 받았다.

‘지역복지사업 평가’의 사회서비스 일자리창출 분야 최우수상은 서울시 자치구 중 단독 수상으로 일자리 복지를 선도하는 영등포구의 저력을 보여줬다.

소통혁신의 결실도 있었다. 소통과 공유를 기반으로 영등포1번가, 영등포신문고 등 풀뿌리민주주의 플랫폼을 다양화하고 사회적 가치 강화 정책을 추진한 결과 행정안전부 주관 정부혁신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 외에도 서울시에서 주관하는 시․자치구 공동협력사업 평가에서 11개 전 분야 수상구로 선정되며 3억 5천만 원의 재정인센티브를 받았다. 그 중에서도 복지분야 10년 연속, 일자리분야 9년 연속, 여성․보육분야 8년 연속, 안전분야 7년 연속 수상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아울러 지방세의 대표 세원인 등록면허세 누락세원 발굴 성과를 인정받아 행정안전부 ‘지방재정개혁 우수사례’에서 최우수상인 대통령상을 거머쥐며 5억 원의 인센티브를 받았다.

채현일 구청장은 “영등포구 구민과 직원들이 함께 소통하고 합심한 덕분에 지난 한해 각종 대외기관 평가에서 값진 성과를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소통과 협치를 통해 구민 모두가 행복한 ‘탁트인 영등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라인 구글+ URL복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광고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다국어번역
영어 일본어 중국어
광고
키즈 걸그룹 '파스텔 걸스' 13~15세 편성 신곡 '웃귀박'발표 활동 개시
광고
광고
광고
♣ 카드뉴스 ♣
안산시 생명사랑센터 ‧ 한국철도공사 안산관리역, ‘생명존중을 위한 상호업무협약’체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