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목포시가 오는 27일 부터 28일 까지 목포문화예술회관 야외광장 일원에서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안전습관 형성과 안전체험 기회 제공을 위해 행정안전부, 목포시, 교육시설재난공제회, 한국지방재정공제회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어린이안전재단이 주관하는 이동식 현장 종합안전 체험 프로그램이다.

 

27일은 어린이집, 유치원 등 단체 참여 위주로 운영하고 28일은 미취학아동과 초등학생 등을 동반한 가족단위 개별참여자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안전체험교실은 소방·재난안전, 생활·신변안전, 교통안전, 식품안전과 같필수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포함한 24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

 

특히, 올해는 해상에서의 사고에 대비한 선박 탑승 시 안전수칙과 퇴선·탈출 요령 등 해상안전 체험, 잠자는 아이 확인벨 체험 교육 등이 신설되어 보다 다양한 분야의 안전체험교실로 운영된다.

 

목포시 관계자는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어린이들과 부모님들이 체험교실을 통해 안전습관과 안전의식을 갖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목포시가 오는 27일 부터 28일 까지 목포문화예술회관 야외광장 일원에서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한다.  © 박성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국제언론인클럽뉴스 기자
대한민국 전라남도 지회장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다국어번역
영어 일본어 중국어
김종국이 가족을 위해 선택한 칼로바이 ‘라이프 프로틴’ 홈쇼핑 완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